잡다한 생각의 배출구

kbh3149.egloos.com


포토로그

라이프로그


자전거 탈 때 듣는 와닿는? 노래들 -(2) Hiphop

1. 에픽하이 - 막을 올리며


작년 나왔던 에픽하이 8집 <신발장> 수록곡입니다. 1집에 있던 '막을 내리며'와 연결되는 느낌이라 더 좋아했었는데요. 
가사깡패 타블로의 'I smile for my dear mama 아빠와 빼닮은 내가 울면 울던 그가 보일까봐, and I smile for my dad 다신 내 눈물 때문에 맘 아프지 않게'라는 명가사를 남겼죠. 그리고 그대가 하이스쿨이라면 미쓰라진의 이 라인이 줬던 전율은 잊지 못했을 겁니다.

'우리가 시첸줄알고 밟아댄 새끼들 다 fuck you we back!
Epki High, High Skool 또다시 Mic Check!'

2004년부터 하이스쿨인 사람으로서 전율이....

'No I didn't realize that the show was over'

2. 매드클라운 - 별이 빛나는 밤에(Feat. 강선아)



쇼미더머니 2에서 '힙합 손석희'로 큰 인기를 끌고 스타쉽 엔터테인먼트와 계약 후 '착해 빠졌어', '화'등의 노래들로 대중적으로 히트를 치며 주가를 올리고 있는 매드클라운의 노래입니다. '귀에 때려박는' 하이톤의 스킬풀한 랩을 하는 매드씨지만, 이런 잔잔한 래핑 역시 잘 어울립니다. 훅 피쳐링을 해주신 강선아씨의 노래도 좋은 곡이죠.

3. 다이나믹듀오 - 불면증(Feat. 바비킴)



한국힙합 메이저씬, 그리고 언더를 통틀어 최고의 콤비. '셋보다 나은 둘' 다이나믹듀오의 노래입니다. 이 노래가 좋은 이유는, 제가 가 한번 잠들면 아주 잘 자는데, 그 잠들기까지의 과정이 최소 1시간, 심한 경우엔 3~4시간도 잠을 설치고, 요즘 수면유도제를 거의 20일째 복용중인 상황이라 그런것도 있습니다. 바비킴의 감미로운 목소리와 다듀의 애절한? 래핑이 잘 조화된 곡입니다.

4. 드렁큰타이거 - 살자(feat. 윤미래, Bizzy)



타이거 JK, 윤미래, Bizzy의 잔잔하고 힐링이 되는 감미로운 곡입니다. 윤미래의 보컬이 아름답죠. 최근 발표하는 작업물들이 예전에 비해서 포스가 떨어진다는 우려가 많지만.... 폼은 일시적이나 클래스는 영원하다고 국내힙합 레전드의 모습을 보여줄거라고 생각합니다.

5. 가리온 - 소문의 거리





한국 언더그라운드 힙합의 큰형님, '가리온'의 노래 중 제가 가장 좋아하는 노래입니다. 이러쿵저러쿵 말많은 세상을 살아가는 이야기지요. 

'한 귀만 들려도 긴 한숨만 나와'라는 훅이 너무나도 와닿는 곡입니다.

그리고 메타형님의 레전드 verse

'그저 우리는 우리를 부리는 무리라 불리는
돌부리를 뚫을 뿌리를 내리는 것 뿐임을'

-------------------

어휴, 한 포스팅에 노래는 5~6곡씩밖에 못쓰겠네요;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01
1
3433